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뒤트임 재수술과 뒤트임 재건술을 하기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수술의 의미와 자이를 잘 알지 못해 잘못된 방향으로 스스로 진단을 내리고 그에 맞는 방법을 찾으려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이 두 수술은 해결할 수 있는 부분과 그 결과가 너무나도 다르다.

고민하는 여성고민하는 여성

튀트임 재수술은 뒤트임 후에 뒤쪽 부분이 다시 붙었거나, 잘 트여지지 않는 경우에 적용하는 것이고, 뒤트임 재건술은 뒤트임 흉터가 있거나, 눈꼬리가 벌어져 결막이 노출된 경우 시행하는 수술이다.

얼핏 보면 같은 수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뒤트임 재수술은 기존의 뒤트임 수술의 효과가 미비하여 결과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수술이다. 하지만 뒤트임 재건술은 잘못된 결과나 예기치 못한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받는 것을 해결하고 수술 전 모습으로 되돌리는 수술이다. 즉, 트는 것과 막는 것이라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같이 또는 교차해서 할 수 없다.

이 두 수술은 각각의 케이스에 따라 진행하는 수술 방법 역시 달라진다. 그만큼 손상된 부위에 따라 수술의 목표나 방법의 차이를 달리한다는 점에서, 수술 전 반드시 처음 실패한 원인을 뚜렷하게 파악하고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어느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할지는 전문의와 상담 후 원하는 방향성과 함께 상태에 따라서 결정해야 한다. 개선할 수 있는 부분과 한계점이 있다는 점 때문에 재건술을 시행한 후 재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그래서 더욱 이 두 수술의 차이점을 알고 선택해야 한다.

수술 전 현재 눈 상태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이 무엇인지 고려한 후 수술을 하다면 분명 자연스럽고 예쁜 눈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