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질 성형 수술을 고민하지만 '질에도 축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여성은 적다.

대부분 질폭을 줄이는 데 집중할 뿐 질축의 변화는 놓치기 쉽다. 우리가 몰랐던 성에 관한 지식 중 하나가 질축의 모양에 따라 남자와 여자의 성감이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이다.

고민하는 여성고민하는 여성

질축이란?

여성의 질 안에는 G-spot이라는 성감대가 존재한다. 주로 위쪽 질벽에 있으며, Z가 누운 모양처럼 오르락내리락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이런 질의 모양은 나이를 먹고 출산을 하면서 평평하게 변하게 된다. 이 변화가 G-spot의 자극을 약하게 만들어 때론 성감의 저하까지도 일으키게 된다.

질축수술이란?

질축의 변화는 여성에게 아쉬움을 주게 된다. 질 안에는 있는 G-spot 자극이 잦을수록 오르가즘의 강도가 강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질축이 사라지면 G-spot의 자극이 줄게 된다. 여성성형의 발전으로 일자 형태의 질이 다시 굴곡진 형태로 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질축수술, 질축강화술 등으로 부르며, 질 성형의 일종이라 할 수 있겠다. 질 폭의 변화와 더불어 길이의 형태까지도 달라질 수 있게 된 것이다.

불감증 등을 고민하는 여성들이 질축의 변화를 고민하게 된다. 질축 역시 일정 부분을 변화시키는 수술이다. 민감한 부위의 수술인 만큼 여성의 특징을 잘 알고 충분한 상담이 이뤄지는 곳을 찾아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여성건강을 고려하며 신중하게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아 나가는 게 좋을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관수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관수 유로진여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