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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속의 천연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단연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다. 슈퍼푸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풍부한 영양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특유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다양한 요리에 쉽게 활용되기 때문이다.

아보카도 오일

최근에는 아보카도 영양분을 그대로 담아낸 ‘아보카도 오일’에 관심이 더 해지고 있다. 생과일로 먹을 때 보다 각종 영양 성분의 흡수율이 높아진다는 것이 그 이유다.

아보카도에는 좋은 지방으로 알려진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20여 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인 프로안토시아니딘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그뿐만 아니라 온종일 컴퓨터와 핸드폰 사용으로 지쳐 있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다.

몸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로 먹을 시 더 간편하게 영양분 섭취가 가능한데, 오일 1큰술(15mL)에는 과육 100g(1개)과 동일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우선 올리브 오일과 달리 발연점이 높아 영양소 손실없이 각종 볶음 및 튀김 요리를 할 때 사용 가능하다. 샐러드드레싱으로 곁들여도 좋다. 한 연구 결과 당근, 양상추, 시금치 등을 곁들인 샐러드에 아보카도 오일을 첨가하면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느드 흡수율이 최대 17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그대로 먹어도 좋다. 위나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고열량이므로 하루 세 스푼 이하로 먹는 것이 좋다. 아보카도 오일은 바디로션에 섞어 샤워 후 몸에 발라도 좋다. 아보카도에 있는 베타카로틴과 단백질, 비타민 A, D, E가 보습작용을 하고, 콜라겐 대사를 증가시켜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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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정 사진

김윤정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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