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쌍꺼풀 수술이 그나마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성형수술 중 하나인 것은 누구나 공감할 것입니다. 그런데 쉽게 선택한 수술로 인해 재수술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쌍꺼풀 재수술은 현재 쌍꺼풀 상태에 따라 수술 방향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실패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눈을 보며 고민하는 모습눈을 보며 고민하는 모습

쌍꺼풀 라인이 너무 큰 경우 라인을 낮춰 예쁘게 만들어주는 것이 최근 많이 알고 싶어 하는 재수술 종류 중 하나입니다. 과거, 쌍꺼풀 수술의 라인이나 모양이 유행에 맞춰 쌍꺼풀 라인을 높고 두껍게 수술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수술 후 지나치게 높은 라인 때문에 마치 소시지와 같은 두꺼운 쌍꺼풀이 되는데요. 처음에는 부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통통한 라인은 전혀 개선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쌍꺼풀 재수술을 통해서 쌍꺼풀 라인 낮추기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높게 잡힌 쌍꺼풀을 낮춰 조금 줄여주면 더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이전에 매몰법으로 수술을 했더라도 쌍꺼풀 라인을 낮추는 것이면 절개법으로 바꿔야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술 후 쌍꺼풀 라인이 낮아지는 시기는 부기가 빠지는 시기와 같습니다. 처음에는 부기로 인해 큰 쌍꺼풀이지만 부기가 빠지기 시작하면서 점차로 낮아져 애초에 계획했던 높이 정도로 내려오게 됩니다. 큰 쌍꺼풀은 피부 절제를 약간 해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큰 쌍꺼풀을 원할 경우라면 절개법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몰법으로 단순히 높이만 높게 잡으면 어색해지거나 두툼한 소시지 형태의 쌍꺼풀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쌍꺼풀 라인 낮추는 수술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일단 첫 수술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 조직이 안정화 된 후에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눈의 피부 여유분이 어느 정도인지, 쌍꺼풀 높이와 모양을 어떻게 개선을 해야 하는지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진행하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더 재수술이 진행되지 않기 위해서 의료진과의 충분한 대화는 물론, 문제점을 하나씩 따져보고 분석하면서 진행할 것을 권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