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몇 해 전만 해도 ‘여성 수술’은 여자에게도 낯선 단어였다. 일반적으로 '여성 수술'은 건강 및 성생활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을 말한다. 달라진 성문화와 성에 대한 인식으로 인해 최근에는 외음부, 질의 구조가 가진 문제점을 개선함으로써 성감을 높여 성생활 고민을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남자와 함께 누워있는 여자가 고민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다. 남자와 함께 누워있는 여자가 고민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다.

어떤 이유로 여성 수술을 찾을까?

만족스러운 성생활은 단순히 쾌감을 위한 행동을 넘어 남녀 사이에 친밀감과 안정감을 줄 만큼 영향력이 있다. 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더불어 성생활 수명도 늘리고 싶어 하는 분들이 있으며, 높아지는 재혼율만큼 신혼 때와 같은 질 구조로 바꿔 주는 여성 수술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흔히 여성 수술은 주로 출산을 경험한 중년 여성들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젊은 여성 중에서도 외음부의 아름다움을 높이거나 위생상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여성 수술을 알아보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여성 수술은 개인의 신체구조에 따라 필요한 수술의 종류가 다르고 해결 방법 또한 차이가 있다. 외음부의 미와 위생관리를 위해서는 소음순 성형, 대음순 성형, 제모, 미백 등이 있고, 이완된 질을 좁히는 질 성형, 여성 성감을 높여주는 음핵 수술, 지스팟 수술 등을 통해 과거에는 숨겨놓고 속앓이했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여성 수술,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여성 수술은 남성을 위해 필요하다는 생각도 있지만 사실상 여자로서의 자존감을 높이고 생식기를 건강하게 만든다는 측면에서 여자에게 이롭다고 할 수 있다.

여성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도 많아지고 있으며, 병원마다 장·단점도 다르다.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정보 속에서 어떤 부분을 받아들여야 할지 걱정이 되겠지만, 선택에 있어 가장 중심에 두어야 하는 것은 '남녀의 조화'와 '여성의 건강'이다.

남자의 성감을 위해, 남자가 느끼는 아름다움을 위해 여성 수술을 알아보는 분들이 적지 않기 때문에 조화로운 성생활을 위해서는 남녀가 모두 아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의사가 남자의 인식과 생식기 구조를 파악하고 있다면 여성 수술의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더불어 성감을 높이는 과정에서 여성의 생식기 건강을 해치는 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다. 과도하게 질점 막을 제거해 질이 건조해지거나 보형물이 염증이나 피부 손상을 일으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관수 유로진여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