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왜소한 음경으로 콤플렉스를 겪고 있는 많은 남성이 과연 ‘음경확대’ 수술을 받으면 음경이 커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을까? 이미 많은 남성은 의학적으로 음경의 사이즈를 증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선뜻 선택하지 못하는 이유는 수술에 대한 막연한 공포나 불안감 때문일 것이다.

실제로 음경확대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친 남성들은 만족도가 높더라도 본인의 프라이버시 문제로 본인이 수술 사례자라는 것을 잘 밝히지 않는다. 이런 이유로 환자들은 수술에 대한 궁금증과 동시에 불안감에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것 같다.

돋보기를 보고 있는 남성돋보기를 보고 있는 남성

이렇게 수술에 막연한 불안감이나 공포감을 느끼는 남성들에게 최근 좋은 대안으로 필러 시술을 통한 음경확대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절개를 통하여 진피조직을 삽입하는 수술적인 방법과 다르게 절개 없이 주사기로 미분화된 저장진피 또는 필러제제를 간편하게 주입만 하면 된다는 점 때문이다. 의료진 입장에서는 시술이 간편한 한편, 환자 입장에서도 확대 효과는 물론 빠르게 일상복귀까지 가능하니 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인다.

이런 특징 때문인지 ‘필러 음경확대 1cc당 X만원’과 같은 이벤트 문구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으며, 이런 비용 이벤트에 현혹되어 충동적으로 시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심지어 일반 진료를 보러 방문했다가 충동적으로 필러 음경확대 시술을 받고 나오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건강한 소비자라면 반드시 한 번쯤은 의심을 해봐야 한다.

대다수의 경우 가장 저렴한 한 가지의 필러를 이벤트로 내세워 모든 환자에게 동일한 필러로 시술을 하며 수익을 올린다. 저렴하다고 꼭 나쁜 필러는 아니지만 환자 개인의 특성이 충분히 고려되어 재료가 선택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스럽다. 남성 수술에 쓰이는 필러재료는 히알루론산, HA필러, 메가필, 네이처콜, 라지필 등 매우 다양하다.

필러를 통한 음경확대는 시술 후 불만족 시 제거가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흡수가 되어 원래대로 돌아온다는 점 때문에 다소 쉽게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재료가 가진 특성과 환자의 특성 및 개인적 선호를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재료를 선택하는 게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두 번 시술하거나 흡수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수고스러움을 덜 수 있을 것이다.

만약 필러를 이용한 음경확대를 고려중인 남성이라면 방문하려고 하는 병원이 다양한 재료를 구비하여 나에게 맞는 재료를 상담하고 권해줄 수 있는 병원인지, 의료진의 경험은 충분한지 확인하고 선택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볼 수 있을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도리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도리 스탠탑비뇨의학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