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대음순이란 소음순을 둘러싸고 있는 지방조직을 말하며, 외부자극으로부터 생식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다르게는 도톰한 생김새가 성관계 시 생기는 충격을 흡수하는 쿠션 역할을 하기도 한다. 이런 특징 외에 요즘 대음순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그건 바로 외음부 미(美)에 관한 것이다. 대음순 수술은 탄력 없는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거나 검고 칙칙하게 변한 피부색을 맑게 개선해주는 여성성형을 말한다.

고민하는 여성고민하는 여성

대음순 수술 왜 관심 가질까?

흔히 대음순을 '은밀한 얼굴'이라 말한다. 유사하게 소음순은 '은밀한 입술'이라 부른다. 과거와 다르게 애무가 성생활에 있어 중요해지고 있다. 보여주지 않았던 비밀스러움을 공개하는 커플들이 늘어남에 따라 주름과 색깔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게 된 것이다.

얼굴 생김새가 다양한 것처럼 대음순 역시 개인마다 다른 형태를 가지게 된다. 주름이 있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좌우가 비대칭인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외에도 여성호르몬 또는 잦은 마찰로 인해 피부색이 검고 칙칙한 분들도 있을 것이다. 대음순 수술은 형태에 따라 그리고 고민에 따라 시술 및 수술법이 달라진다.

대음순 수술 어떻게 해야 할까?

대음순 수술에서 중요한 것은, 기능적 측면뿐만 아니라 미용적 측면까지 고려하며 개인에게 가장 이상적인 형태로 성형해야 한다는 것이다. 냄새, 가려움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대음순 주름을 없애는 분들도 있겠지만, 성관계 시 이성에게 매혹적으로 보이기 위해 외음부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분들도 있을 거다.

보다 만족할 수 있는 대음순 수술 결과를 위해선 의료진의 섬세한 손길이 필요하다. 우리가 한쪽 얼굴만 탱탱하다고 해서 예쁘게 보는 게 아니라 오히려 이상하게 여기는 것처럼, 대음순도 좌우가 균형 있게 볼륨감을 조절해야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다. 또한, 성관계 시 충격 흡수를 위해 볼륨감을 넣어주지만, 너무 과도하게 들어가면 오히려 타이트한 옷을 못 입게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다. 그리고 레이저 시술 역시 피부 타입을 고려하지 않고 열에너지를 쏘다 보면 자칫 화상, 흉터, 변색이 생길 수 있으니, 피부 컨디션에 맞는 적절한 진단이 필요할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관수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관수 유로진여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