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수능이 끝나면서 혹은 다가올 겨울방학 등을 이용해 성형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 수술이 정확히 어떤 수술인지 잘 알고 진행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오늘은 쌍꺼풀 수술 다음으로 가장 많이 진행하고 있는 트임 성형, 그중에서도 앞트임 수술과 윗트임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성의 눈여성의 눈

눈앞 쪽에 몽고주름이 있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 앞트임, 아니면 윗트임을 받으려고 하는데 어떤 병원은 두 가지 모두 하길 권할 것이고 또 다른 병원은 하나만 해도 된다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두 수술의 차이점을 모른다면 어떤 병원을 선택해야 할지 매우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병원마다 수술 방법이 다르기에 명칭 또한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의미로 사용합니다. 윗트임은 눈 앞머리를 가리고 있는 눈꺼풀을 걷어주는 효과 혹은 눈 앞머리 끝점을 올려주는 것을 말하며, 몽고주름을 개선한다던가 눈 사이 간격을 좁혀주는 개념이 아닙니다. 앞트임은 눈 앞머리 모양을 만들어 주는 수술을 말하며, 정식 명칭은 내안각 성형술입니다.

- 윗트임 적용대상: 눈앞 구석 쪽의 쌍꺼풀을 잡아주고 싶을 때, 가려진 눈꺼풀을 위로 올려주고 싶을 때 - 앞트임 적용대상: 눈과 눈 사이가 멀 때, 몽고주름을 개선하고 싶을 때, 눈을 잘 뜨고 싶을 때

눈은 성형수술 중에서 선호도가 많은 수술임과 동시에 부작용과 재수술 케이스가 많은 수술이기도 합니다. 필요한 수술이 무엇인지, 같은 이름이지만 병원마다 수술 방법이 어떻게 다른지 꼼꼼히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수술로 얻고자 하는 효과가 어떤 것인지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하고, 본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수술 방향을 결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눈 크기만 크게 키우는 수술로 알고 진행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믿고 무분별하게 시행해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니 이점을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