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뷰티 · 다이어트

"예쁘다"는 말을 들으면 싫어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그보다 "동안이다"가 더 반가운 칭찬이 되었다.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이야기는 왜 그렇게 듣기 좋은 것일까? 동안을 결정 짓는 요인은 피부와 직결되는데, 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주름 없이 탄력 있는 피부를 갖고 싶기 때문 아닐까 싶다.

얼굴의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 시행되는 시술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다양한 레이저 시술부터, 보톡스나 필러 등의 주사 시술, 처진 부위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끌어올리는 실리프팅 시술, 피부를 절개하여 끌어당긴 후 다시 봉합하는 안면거상술 등이 있다.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가격대비 효율성을 따져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들어 뚜렷하게 생긴 변화는 '자연스러움'이다. 억지로 팽팽하게 당겨 놓은 듯한 인위적인 얼굴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페이스 리프닝 시술

얼굴에 생기는 주름은 부위별로 발생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방법에도 차이를 둬야 한다. 이마 주름은 표정 습관에 의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 반복적으로 눈을 치켜뜨거나 인상을 찌푸리는 경우 이마에 물결무늬 주름과 미간 주름이 깊게 생기게 된다.
이 경우에는 피부뿐만 아니라 표정근을 같이 해결해야 한다. 진피층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레이저 시술 외에도 이마의 뭉침을 풀어주는 체외 충격파 시술, 이마 근육을 고정해주는 더마톡신 등의 시술이 병행되어야 한다.

눈가는 피하지방층이 거의 없고 피부가 매우 얇으며 움직임이 반복되는 부위로 얼굴 중 잔주름이 가장 먼저 자리 잡는 곳이다. 그 때문에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탄력 섬유의 생성을 직접 촉진하는 고주파 시술이 효과적이다.

진정한 동안이 되려면 얼굴만큼 목주름도 신경을 써야 한다. 목은 얼굴보다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없어 쉽게 건조해진다. 그리고 근육량이 적어 피부 표면을 탄력 있게 받쳐주지 못해 주름이 생기기 쉽다. 특히 25세가 넘으면 목의 피하지방이 급격히 감소하고 근육과 조직이 위축된다. 그 결과 피부가 느슨해지고 주름이 생기는데 이것이 곧바로 노화로 진행된다.
특히 목살 전체가 늘어져서 생긴 이중 턱은 지방층, 근육층, 피부층을 아우르는 3중 리프팅으로 피부 속부터 근본적으로 치료해야 한다. 체외 충격파를 이용하여 근육층을 제자리로 돌려놓고 유니폴라 고주파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 뒤 플라즈마 고주파와 바이폴라 고주파로 피부층에 탄력을 불어 넣어 주름을 개선하는 복합 리프팅이 필요하다.

이처럼 얼굴 주름은 이마 주름, 눈가 주름 등 각각의 부위에 따라 차별적인 방법으로 시술을 진행해야 효과가 있고 오래 지속된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는 건강한 방법으로 얼굴 주름을 개선하기 바란다.

<글=하이닥 의학기자 김세현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주름 피부 주름제거 리프팅시술

뉴스 작성자

김세현 사진

김세현 가정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 전문 체형, 피부, 셀룰라이트, 부종
  • 소속 린의원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