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이런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눈매교정재수술은 6개월안에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최근에 이런 상담에 관한 문의를 상당히 많이 받고 있습니다. 6개월이 되기 전에 받지 않으면 유착이 되어 재수술을 할 수 없고, 개선을 할 수 없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궁금해하는 여성궁금해하는 여성

대부분의 수술이 6개월은 되어야 어느 정도 회복이 되면서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너무 불편함이 있는 경우 조기 재수술을 진행할 수 있지만 시기상 유착이 되어 개선이 되지 않거나 하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특히나 재수술을 많이 하는 케이스 중에 하나로 눈 떠지는 양이 너무 부릅떠지지 않는 상태라면 당장 안검 퇴축교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눈이 수술 후 초기에는 덜 감아지다가도 2~3개월 지나는 사이에 잘 감아지도록 대부분 좋아집니다.

그렇다면 이런 이야기는 어떻게 시작된 것일까요? 아마도 빨리 조기 재수술을 받고 싶은데 문의를 한 것부터 시작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아직 3주라면 조기 재수술을 받으셔도 괜찮을 때 입니다. 다만, 한 달 이상 넘어가면 유착이 심해지므로 6개월 이후에 재교정을 하는 게 낫습니다라는 형식으로 상담을 받은 것에 대한 이해가 다르게 받아들여진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외 수술방법적인 면에서도 걱정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조건 어려운 방법으로 교정하는 것이 좋은 게 아니라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방법, 저 방법 아무리 알아본다고 해도 상태에 따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정해져 있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눈매교정재수술을 하기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매에 맞는 눈을 디자인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모든 것이 다 확답이 되어 있는 건 없습니다. 상태에 따라 병원에 따라 의료진에 따라 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 이 말에 너무 얽매이지 말고 병원을 방문해 충분한 상담을 먼저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