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메디컬뉴스

최근 방영된 JTBC 예능프로그램 ‘랜선라이프 - 크리에이터가 사는 법’에서 뷰티크리에이터 씬님의 불금 메이크업이 화제가 됐다. 얼굴 크기를 작게 만들어 달라는 MC 이영자씨의 요청에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고민을 해결해 준 것. 컨투어링 메이크업이란 하이라이터로 콧대 등 강조하고 싶은 부위는 밝게 하고, 턱선 등 감추고 싶은 부위는 셰이딩 파우더로 어둡게 하는 등 음영을 넣어 입체감을 살리는 화장법을 말한다.

고민하는 여성

하지만 얼굴에 유독 신경 쓰이는 지방이 많아 일명 ‘달덩이’ 얼굴이 고민이라면 메이크업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뼈를 깎는 성형수술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해 리영클리닉의 김기훈 원장은 “얼굴의 지방을 줄이고 피부탄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교적 간편하고 효율적인 방법에는 팻씨(얼굴지방추출주사)와 스무스라이너(고주파탄력시술)가 있다”고 조언했다.

얼굴지방추출주사 팻씨는 얼굴의 보이지 않는 부위로 1mm 정도의 최소절개 후 지방을 직접 빼내는 시술이며, 얼굴축소 효과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반 지방흡입술과 비교 시 지방추출주사 비용이 합리적인 편이라 경제적인 부담도 줄인 것이 특징이다.

고민하는 여성

또한, 두툼한 이중턱살이나 볼살이 많은 경우에는 심부 지방을 제거하고 스무스라이너시술로 남아 있는 지방을 한 번 더 녹여주면 피부가 근육층 가까이 올라붙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시술 시간은 약 30분으로 국소마취 후 최소절개로 시술을 하며, 회복 기간은 1~2일 정도, 부기가 가라앉는 데는 3~5일 정도가 소요되어 바쁜 직장인들도 주말이나 휴가를 틈타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지방분해약물이 흡수되면서 간혹 손이 떨리거나 어지러울 수 있으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 시술 당일 전후로는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 좋다. 시술 후 2~3일간은 일반적으로 핏물이 나올 수 있으며, 과도한 경우에는 의사에게 알리도록 한다. 시술 후 2주 정도는 음주, 흡연, 운동, 사우나 등은 삼가고, 부종 관리를 위해 가만히 누워있기 보다는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김기훈 원장은 “얼굴팻씨시술에 더해 밋밋한 얼굴에 볼륨감을 살려주는 볼륨 필러 시술과 보톡스 시술을 병행하면 감춰져 있던 V라인도 되찾고 입체감 있는 얼굴 만들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mart tag : 비만 피부미용 윤곽성형

뉴스 작성자

김선희 사진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올바른 건강정보 알리기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