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질이완은 여성의 은밀한 고민 중 하나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과 마찬가지로 질의 근육과 피부가 늘어질 수 있다. 이는 자연스러운 신체 변화지만 성생활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침대에 있는 커플침대에 있는 커플

레이저기기를 활용한 질이완 개선

질 폭이 넓어지면 성감이 저하될 수 있다. 선천적으로 폭이 넓거나 분만 후 질이완이 생긴 경우 특히 고민할 수 있다. 그러나 수술을 꺼리는 경우도 많다.

질이 이완된 정도와 골반손상 상태에 따라 수술적 개선이 필요할 수 있지만, 비수술로도 질이완을 개선할 수 있다. 바로 레이저를 활용하는 것이다. 수술이 두렵거나 기질상 외과적 방법이 어려운 상태라면 레이저 시술을 통해 질이완을 개선할 수 있다.

원리는 비교적 간단하다. 질 안에 레이저기기를 넣어 질벽에 열을 쏜다. 질벽에 전달되는 열의 깊이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레이저빔을 받은 질벽이 재생 과정을 거치면서 콜라겐을 생성하고 더불어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질 피부의 윤기를 개선한다. 질염, 질위축증, 질건조증 등 부인과 질환에도 레이저 시술을 활용하고 있다.

질이완을 위한 주의사항

질타이트닝이라고도 부르는 질이완에 사용하는 장비는 다양하고 레이저를 다루는 방식은 의료진마다 차이가 있다. 문제는 질벽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열을 쏠 때 발생한다. 자칫 잘못하면 피부가 재생되는 것이 아니라, 과도한 열로 인해 손상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정밀한 문진과 상담이 중요하고 개개인의 질벽 상태에 맞춰 시술 횟수와 간격 조절이 필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관수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관수 유로진여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