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소음순 비대칭, 질 건조증, 여성불감증, 요실금 등 다양한 증상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케겔 운동과 같은 자가적인 방법은 질 축소나 요실금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를 하기엔 부족하다.

여성불감증은 늘어난 질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 이를 축소하는 시술이 개발되고 있다. 과거에는 이쁜이 수술이라고 하는 질 축소술이 전부였지만 최근에는 질 성형 외에 질벽 근육 자체를 강화하는 근골막침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근골막침 타이트 질매선은 질벽 및 자궁, 소음순 근조직을 재배열하여 근력을 강화하고 자체적 수축력을 높이는 시술이다. 이는 폴리디옥사논이라는 단백질 실을 질에 자입해 스스로 조직이 생성될 수 있게 유도하고 질벽을 도톰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또한 질벽 점막과 근막의 콜라겐이 증식되어 질이 더욱 타이트해진다.

꽃을 들고 있는 여성꽃을 들고 있는 여성

질 입구부터 자궁 입구까지 질벽이 전체적으로 두꺼워지는 이유는 매선을 자입한 후 회복되는 과정에서 자가 조직이 증식되기 때문이다. 이는 우리 몸의 재생능력에 의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다.

소음순이 늘어나는 증상 또한 근골막침을 활용하면 근육 조직이 다시 배열되어 스스로 개선된다. 질 건조증에 근골막침이 도움이 되는 이유는 시술 시 자입되는 매선 때문이다. 매선이 서서히 녹으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늘어나고 인체 내 줄기세포 성분이 많아져서 질 건조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근골막침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조직 자가 증식 효과로 인해 질 축소가 필요한 경우 외에도 코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시술의 대체 요법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가슴확대수술, 실 리프팅, 유형별 코 교정 등 볼륨이 필요한 부위는 물론 안면비대칭, 비중격만곡증 등 조직의 재배열이 필요한 부위에도 사용되고 있다.

근골막침 타이트 질매선은 자가 조직의 증식을 유도하기 때문에 요실금에 도움이 되고 교정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개선된 형태가 오래 지속된다. 10년 후를 생각한다면 자궁과 질, 소음순의 건강을 생각하여 자가적으로 개선이 되는 질 수축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미림 원장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미림 HiDoc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