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피부에 관심을 가지고 여러 제품을 구입해서 집에서 열심히 관리하는 사람이 많다. 이런 경우 각질제거를 주기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관리를 하는 게 피부에 도움이 될까라는 의문이 든다.

세안하는 여성

우선 알아야 할 것은 우리 피부의 가장 바깥쪽에 위치한 각질층은 우리 몸을 보호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조직이고, 손상이 되면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각질층은 얇은 각질세포가 층층이 쌓인 구조로 이루어져 각질세포 사이사이 연결이 약한 피부에서는 각질이 들뜨기 쉽다. 이렇게 각질이 쉽게 들뜨는 피부는 각질 정리가 아니라,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팩을 해주고, 피부 표면을 진정시키는 세라마이드 등이 포함된 수분크림으로 각질을 가라앉히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렇게 약한 피부에 주기적으로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면 피부가 붉어지고, 화장품을 바를 때 따갑거나 간지러움을 느끼는 등 예민한 반응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다면 각질제거제는 어떤 피부에 사용하는 게 좋을까? 정답은 피부가 두껍고 피부 결이 거칠게 느껴질 경우다. 이런 피부에도 너무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각질제거제의 적당한 사용주기는 1~2주에 한번이다. 그리고 한 번에 너무 오랫동안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항상 가볍게 사용하고, 세안 후 기초 제품을 충분히 발라 각질이 들뜨지 않도록 돕는다. 각질제거제를 사용한 후 팩을 붙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무엇이든 넘치면 부족한 것보다 독이 될 수 있다. 피부를 위한 각질제거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기억하자.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최종원 원장 (한의사)>

Smart tag : 피부건조증 피부 피부미용 성인

뉴스 작성자

최종원 사진

최종원 한의사

프로필 보기
  • 전문 피부관리, 여드름
  • 소속 최종원한의원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