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나이가 들면 눈가 주름만큼이나 신경 쓰이는 것이 입가 주름이다. 메이크업의 기본이자 필수품인 립스틱을 바를 때마다 눈에 거슬리고, 대화를 나눌 때 상대방의 시선이 자연스럽게 입가로 향하기 때문이다.

립스틱을 바르는 여성의 입가 주름립스틱을 바르는 여성의 입가 주름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사 양희호 원장은 "다양한 입가 주름 중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 입꼬리에서 턱으로 향하는 세로 방향 마리오네트(marionette)와 팔자 주름, 입술 주위 잔주름"이라고 이야기한다.

주름은 피부의 수분과 콜라겐 합성 저하, 지지 인대의 약화, 중력, 자외선의 자극 등 복합적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특히 입가에 주름이 쉽게 많이 생기는 이유는 다른 부위보다 수분과 피지선이 적고 피부가 얇으며 주변의 혈관과 근섬유 특성상 해부학적으로 주름이 더 많이 깊게 생기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마리오네트와 팔자 주름 완화에는 일반적으로 필러가 가장 효과적이고 서마지 레이저, 실이나 초음파를 사용하는 리프팅 시술 등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필러와 실리프팅은 개선 효과가 빠르지만 유지 기간이 짧다는 것이 단점이고, 레이저 시술은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음식을 먹고 마시거나 말할 때마다 움직임이 많은 팔자 주름에는 지속력이 긴 필러 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정연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