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현재까지도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대체진피는 음경확대술 재료로서 남성에게 더욱 익숙합니다. 음경확대술은 기존의 성기 크기가 왜소하다고 느끼고 있거나 성생활의 질 향상 등을 목적으로 진행될 수 있는 수술로 재료는 대체진피를 비롯해 필러와 실리콘 보형물 그리고 자가지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남성남성

한 번의 확대수술로 반영구적인 확대 효과를 지속하는 것이 가능한 대체진피는 다른 재료와 다르게 시간이 지나면서 빠르게 체내로 흡수되거나 변형, 이탈 등의 우려가 적은 편입니다. 그 덕분에 확대 효과를 유지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이 음경확대술을 통한 긍정적인 변화를 직접 체감할 수 있습니다.

과거 육안으로도 그 형태가 고스란히 드러날 정도의 수술 결과로 인해 성관계 거부나 성교통 등의 문제가 확인되었던 타 재료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이토록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진행 과정은 그리 단순하지 않습니다. 남성들마다 개인차를 보이는 성기의 형태나 크기 그리고 음경확대술의 목적 등에 따라 대체진피의 종류 및 두께의 적합 여부가 구분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점은 음경확대술을 고려하는 남성이라면 누구나 유념해야 할 부분입니다.

대체진피의 두께는 일반적으로 3-5mm 정도로 구분되며, 수술 결과는 개인차에 따라 크고 작은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 개인차를 무시하여 과장된 효과에 집착하거나 잘못된 고정관념으로 인해 무리한 수술이 감행된다면 수술 결과는 기대효과와 다를 수 있습니다. 

덕분에 타인의 사례를 모방하는 것이 아닌 개인차를 고려한 수술 계획은 재차 강조되고 있으며, 상대 파트너를 배려한 신중한 결정은 필수적입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최낙영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낙영 비뇨의학과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