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날씨가 추워지면서 핫팩을 호주머니에 넣어 다니는 이들을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요즘처럼 추운 계절, 여성이라면 손발보다 더 신경 써야 할 곳이 있다. 바로 자궁이다. 자궁은 여성의 건강 상태와 직결되었을 뿐만 아니라, 가임기 여성의 경우 난임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므로 매우 신경 써야 할 부분이다. 그렇다면 자궁냉증을 해소하기 위해 실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따뜻한 차를 마시는 여성따뜻한 차를 마시는 여성

첫째,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은 인체 내 각종 대사 활동이나 혈액순환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따라서 따뜻한 물의 섭취를 생활화하는 것이 좋다.

둘째, 식사 시 냉장고에서 밑반찬을 꺼낸 후 실온에서 10분 정도 두었다가 먹는 것이다. 냉장고에 장시간 보관하던 밑반찬을 바로 섭취하면, 그 냉기가 신체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쳐 자궁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셋째, 주 2~3회 반신욕을 하는 것이다. 따뜻한 자궁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집안일 등으로 인한 피로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여성에게 자궁이 지니는 의미는 여느 신체 부위에 비해 남다르다. 여성의 상징이기도 하며, 소중한 생명을 탄생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성이라면 건강한 자궁을 만들기 위한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오유리 원장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오유리 유리움한의원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