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점이나 기미, 잡티 제거 등 피부 미용시술을 받은 후 피부가 예민해지는 경우가 있다.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받은 피부시술이 오히려 역효과가 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시술 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성여성

시술로 예민해진 피부 관리하는 법은?

먼저 피부 시술 직후 얼음찜질을 하여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이 좋다. 얼굴에 심한 자극을 주거나 뜨거운 목욕탕이나 사우나를 이용하는 것, 심한 운동을 해서 땀을 내거나 마사지를 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되어 피부재생에 어려움을 줄 수 있으므로 삼간다.

또한, 처방 받은 연고를 꾸준히 바르고 염증이 나지 않도록 위생에 신경 써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도 꾸준히 바르고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많이 든 오렌지, 딸기, 브로콜리, 포도, 양배추, 토마토 등을 먹는 것도 도움된다.

흉터 예방해 주는 습윤밴드 효과와 사용법은?

피부시술로 인한 상처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습윤밴드를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습윤밴드는 진물을 흡수하고 세포 증식기에 습윤을 유지해 상피세포의 복원을 촉진하면서 흉터를 최소화하는 효과가 있다.

습윤밴드는 딱지가 아물기 전에 떨어져 흉터가 생긴다거나, 딱지를 손으로 만져 2차 감염이 생기는 것을 막아 준다. 또한, 흉터를 예방하고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안전하게 치유과정을 지킬 수 있다.

습윤밴드는 정확한 방법으로 사용해야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 먼저 상처의 이물질과 물기를 제거한 후에 제품을 붙이고 제품마다 사용주기에 맞게 3~5일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다. 특히 습윤 밴드가 충분히 부풀어 오르기 전에 억지로 떼지 말아야 충분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

습윤드레싱으로 흉터를 예방하고도 남은 가흉터(pre-scar)의 경우 실리콘 겔을 성분으로 하는 흉터 치료제도 흉터치료에 도움될 수 있다.

<도움말 = 하이닥 복약상담 서익환 (약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서익환 금호스타약국 약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