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디컬뉴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Attention Deficit / Hyperactivity Disorder)에 대해 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공식 홈페이지(www.adhd.or.kr)를 개설했다.

집중하지 않는 아동집중하지 않는 아동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는 주로 아동기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주의력이 부족하고 산만해 충동적이거나 과잉 행동을 보이는 상태이다. 적정 시기에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일상생활과 학습에 지장이 있고 성인이 되어서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국내 ADHD 유병률은 5.9~9.5%로 나타나지만 이 중 약 10%만 치료받는 것으로 알려지며 온라인에는 정확한 근거가 없거나 잘못된 정보가 만연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는 일반인에게 증상에 대해 올바른 정보와 치료 방법을 공식적으로 알리고 의료인에게는 허브가 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ADHD 홈페이지 메인ADHD 홈페이지 메인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ADHD의 원인, 증상, 진단, 연령별 사례, 동반 질환, 약물 및 비약물 치료 방법, 예후 및 경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교육 및 치료에 대해 전문 자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성인 ADHD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병원 찾기 시스템을 통해 진료와 치료가 가능한 병원과 의료진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정연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