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서 ‘안티에이징’은 빠질 수 없는 키워드다. 세월의 무게가 얼굴로는 나타나지 않았으면 하는 많은 이들의 바람이 나타난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동안’의 인상을 주기 위해서 얼굴지방이식, 필러, 리프팅 등의 안티에이징 시술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얼굴 지방이식의 경우, 허벅지나 복부 등 지방이 축적된 부위 지방을 채취한 뒤 볼륨이 필요한 얼굴 부위에 이식해 부드러운 얼굴라인을 만들어 준다. 하지만 자가지방이식은 조직이 다른 조직에 붙는 생착 확률이 낮아 시간이 지나면 지방세포가 흡수되기 때문에 지속력이 길지 않고 필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긴 회복 기간을 필요로 한다.

성형시술 받은 여성성형시술 받은 여성

이에 시간을 내기가 어려운 직장인들은 짧은 시간 투자로 효과가 즉각적이고 회복 기간이 크게 필요하지 않은 필러를 많이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이 역시 지속력이 길지 않고 볼륨감은 지방이식에 비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시술을 피할 수 없다.

이에 지방이식과 필러, 두 가지 시술에 대한 단점을 개선해 주목받고 있는 시술이 ‘큐오필’ 시술이다. 큐오필은 환자 혈액에서 추출한 체내 자가혈세포와 히알루론산 필러인 티슈필을 혼합한 시술로 혈액 내 성장인자가 견고하게 생착되는 튼튼한 구조를 갖기 때문에 지속시간은 늘려주고 볼륨감은 높여준다.

이는 필러의 단점인 짧은 지속력과 낮은 볼륨감의 한계를 보완하고 빠른 회복 기간을 가져 지방이식의 아쉬운 부분도 보충해 두 시술의 대안으로 꼽히고 있다.

큐오필은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채워줄 뿐 아니라 자가 혈액 내 성장인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 속 세포 재생과 피부 탄력 증가와 같은 부가적인 효과까지 제공한다. 또한 티슈필도 부작용의 위험성이 있는 필러 제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정품 제품을 사용하는지 확인 후,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신우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우진 터치유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