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디컬뉴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폐센터는 11월 8일(수)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2017 폐암 예방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폐암에 의한 기침 증상폐암에 의한 기침 증상

이번 강좌는 폐센터장 장승훈 교수의 인사말과 폐암이란?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폐암의 원인과 예방법(박지영 교수) ▲폐암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금연방법(금연센터 백유진 교수) ▲폐암의 수술적 치료(나용준 교수)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별도의 질의응답시간을 갖고 장승훈 폐센터장의 맺음말로 마무리한다.

장승훈 센터장은 “폐암은 2016년 우리나라 암 사망 원인 중 1위를 차지할 만큼 치료가 어렵고 사망률도 높은 병”이라며 “이번 강좌는 폐암의 위험성, 예방, 치료에 관한 주제로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 “많은 분이 참석하여 폐암에 대한 궁금증을 함께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폐센터는 폐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폐암 예방을 위한 조기검진의 중요성 및 인식을 고취하고자 폐암 예방 건강강좌를 마련했다. 관심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폐센터(031-383-3715)으로 하면 된다.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