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디컬뉴스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는 엠서클은 자사 헬스케어 포털사이트인 하이닥(www.hidoc.co.kr)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산업진흥법 22조에 근거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하이닥은 PC와 모바일 버전 모두 지식정보 분야에서 품질인증마크를 연속 획득했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

하이닥은 IoT이노베이션어워드 '헬스케어 부문' 대상(2016), 스마트앱어워드 ‘건강/의료분야’ 우수상(2015), 웹어워드 코리아 '모바일웹서비스 공공/의료분야' 우수상(2014) 등을 수상하며 해당 분야 전문 건강의학포털로서 그 서비스의 우수성을 일찍이 검증받은 바 있다.

특히, 하이닥 의료상담 서비스는 의사, 한의사, 약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 건강의학분야 전문가 3,600명이 지식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현재 기준 누적 상담답변 170만건을 돌파할 정도의 방대한 서비스를 자랑한다.

또한, 칼럼, 뉴스, 영상 등 최신 건강정보와 건강체커, 마이차트, 건강지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병원 진료과별 교수가 참여한 건강의학백과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공공데이터 활용한 병의원 정보 검색 서비스에는 만성질환우수기관, 교통수단정보 등과 함께 의료진과 의료진의 상담, 칼럼 등의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제공되며, 병의원에서 운영하는 시술이벤트 정보를 확인하고, 역으로 시술견적을 의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이닥 관계자는 “앞으로 170만건 이상 누적된 의료상담 콘텐츠 빅테이터를 응용한 mash up 서비스,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더욱 발전시켜 4차 산업혁명 등의 변화에 대비해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