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복부 비만으로 고민이 많은 남성입니다. 요즘 지방흡입을 고려하고 있는데 수술 과정과 경과, 부작용 등이 궁금합니다.

A. 지방흡입은 식이요법과 운동, 약물요법 등을 선행해 본 후에도 남은 군살을 정리하는 목적으로 시행하는 수술입니다.

최근 남성도 지방 흡입, 특히 복부 지방 흡입술을 받는 빈도가 늘고 있습니다. 남성은 여성에 비해 지방 흡입 시 타겟으로 하는 피하지방층의 두께가 얇고 잦은 음주와 운동 부족,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내장지방의 양이 과도한 경우가 있어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만 남성비만 남성

지방흡입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멍과 부기가 있고, 흡입이 얕은 층에서 균일하게 이루어지지 못하면 피부의 울퉁불퉁함, 과교정으로 인한 피부 처짐, 수술 부위의 교정이 덜 되거나 비대칭 등의 소견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리해서 시행하는 경우에는 혈종이나 장액종, 일시적인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고 드물게 깨진 지방세포나 오일 등에 의해 혈관이 막히는 색전증 등 심각한 합병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부기와 멍을 최소화하고 형태가 최대한 빨리 자리 잡도록 복대 등 보정속옷 착용을 권합니다. 보정속옷은 시행 부위마다 차이는 있으나 2~6주가량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 기간은 개인차가 있고 수술 부위나 범위에 따라 다르지만 대게 통증과 멍, 부기가 어느 정도 소실되고 실을 제거할 수 있는 2주 정도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대희 (성형외과 전문의)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정연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김대희 아이델성형외과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