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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Q. 운동 후에 느껴지는 근육통이 다음날 까지 남아있는데 다시 운동을 해도 근육에 무리기 가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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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운동 후 24-48시간 후 오는 근육통은 ‘지연성근통증’으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주로 편심성 수축(근육의 길이나 늘어나는 수축) 때에 발생하고 불쾌감이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며 특히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흔한 증상입니다.

근육통이 있다면 근육통이 남아 있는 부위의 근육 운동을 바로 하는 것보다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시고 가벼운 유산소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근육통이 72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운동 강도가 다소 강했다고 볼 수 있으므로 운동 강도를 줄여서 운동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도움말 =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선규 (운동전문가)>

Smart tag : 근육통 근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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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선규 운동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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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선 사진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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