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남자의 성기능 장애 조루증은 전 남성연령대에서 조루증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다.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조루증의 비율이 높아지긴 하지만, 아직 젊은 20, 30대 남성들도 조기 사정을 경험하는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반대로 치료를 받는 남성의 수는 많지 않다. 쉽게 누구에게 말을 하기 어려운 부분이고, 그만큼 치료의 용기를 내기가 어렵다. 시간이 지나 괜찮아지겠지 넘어가는 남성들도 있고, 피곤하거나 컨디션이 안 좋아서 그렇다는 핑계를 대기도 한다. 또 민간요법에 의존하거나 근거 없는 치료법을 도입하기도 한다.
오래 조루증을 경험하게 되면 자연스레 부부관계를 꺼리게 되고, 부부 사이의 불화를 일으키기도 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빠른 치료의 자세가 매우 필요하다.

고민하는 표정의 남성고민하는 표정의 남성

조루증을 오래 방치하게 되면 발기부전까지 경험할 수 있다. 조루증과 발기부전은 상호 작용을 통해 나타나게 되는데 조루증으로 인한 심리적 압박이 심해지는 경우 심인성 발기부전을 불러오게 되고 반대로 조루증 증상이 없어도 발기부전으로 인해 심인성 조루증이 발생할 수 있다. 일부 조루증 환자 중에서는 조루증 치료 후 비로소 발기부전 증상이 발견되는 경우가 있는데, 조루증으로 인해 발기부전의 증상인 발기유지력 저하 증상을 느끼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루증 치료에는 약물치료와 수술치료가 있는데 약물치료는 약물을 통해 중추신경의 흥분을 저하시키게 되며, 성관계 약 2시간 전에 약을 미리 먹어야 하지만 개인마다 다르므로 각자에게 맞는 시간대를 찾아 그것에 맞게 복용하면 된다.

수술치료는 배부신경차단술이라 하여 음경의 예민한 신경을 차단시켜 감각을 저하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음경의 확대를 통해서도 조루증을 치료할 수 있는데 음경확대의 대체진피를 음경에 이식하는 경우에서 신경이 일부 절제되기도 하며, 대체진피가 완충작용을 하여 감각을 둔화시켜 주기도 한다.

음경해면체 주사치료는 발기부전과 조루증 치료를 동시에 해결해주는 치료법으로서 음경에 소량의 약물을 투입하면 발기가 이루어지고 이 발기가 약 1시간 이상 지속되어 사정 후에도 원하는 만큼의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주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주현 센터맨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