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하여 왼쪽과 오른쪽을 나누어 전체적인 균형감을 담당한다. 이러한 코가 휘어지면 균형이 어긋나 보여 좋은 인상을 유지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다.

코 성형 후 오히려 휘어져 버린 코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 저절로 호전되지 않기 때문에 휜 정도에 따라 적합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증상이 가볍다면 필러 혹은 자가 지방을 주입해 간단히 개선할 수도 있지만 휘어진 정도가 심하면 코재수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코

본래 코가 휘어져 있었지만, 교정을 하지 않은 채로 코 성형을 진행하면 수술 후에도 코가 휘어진 상태로 남게 된다. 이러한 경우 우선 보형물을 제거하고 비중격이나 코뼈의 상태를 진단하여 비중격 만곡이 있다면 만곡을 바로잡고 코뼈가 휘어있다면 절골술로 교정한다. 휘어짐을 교정한 후 보형물을 다시 삽입하여 최종모양을 완성한다.

보형물을 삽입한 위치가 부적절하면 보형물과 코뼈가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코가 한쪽으로 기울어진다. 또한, 코뼈와 골막 사이의 공간이 부족한 상태에서 보형물을 삽입하면 보형물이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하여 코가 휘어진다. 보형물로 인한 휘어짐을 보일 때는 기존 보형물을 제거하고 코뼈와 골막 사이에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야 한다. 그 후 환자의 골격과 피부 상태, 체질 등을 고려한 새로운 보형물을 적절한 위치에 삽입하여 휜 코를 교정하고 재발을 방지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강창균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Smart tag : 코성형

뉴스 작성자

강창균 사진

강창균 성형외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 전문 올바른 건강정보 알리기
  • 이메일 gillies@naver.com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