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20대 여성인데 양쪽 가슴의 크기가 달라 고민입니다. 왼쪽 보다 오른쪽 가슴이 더 큰데, 특별한 원인이 있는 것인지, 운동을 통해 한쪽 가슴의 크기를 키워서 균형을 맞출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자신의 가슴 치수를 재는 여성자신의 가슴 치수를 재는 여성

A. 가슴의 크기는 대부분 유선 조직과 지방 조직의 양으로 결정 되는데, 많은 여성들이 양측 가슴 크기에 약간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 때 한쪽 가슴의 유선 조직 및 지방 조직이 반대쪽보다 상대적으로 많을 경우에는 양측 가슴 크기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1컵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슴 크기가 다르다고 해서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드물게, 큰 쪽 가슴에 결절(혹)이 발생할 경우에도 양측 가슴 크기에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가슴 검진(유방 초음파 및 유방 촬영술)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양측 가슴에 심한 크기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자세가 틀어지게 되어 허리 통증이나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 큰 쪽 가슴을 작게 하거나 수술 및 시술을 통해 작은 쪽 가슴을 더 크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방 조직이 상대적으로 많을 경우, 체중 감량을 통하여 가슴을 작게 만들 수 있지만, 양측 모두 가슴이 작아지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보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운동으로 균형을 맞추기는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외과 상담의 김민수 원장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김민수 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