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얼굴은 일상생활에 있어서 언제나 노출되는 곳이다. 얼굴에 흉터가 있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심리적인 위축감을 느끼게 된다. 얼굴흉터제거 방법을 알아볼 때 신중한 치료 방법을 선정하는 것이 좋으며 잘못된 방법으로 치료하는 경우에 오히려 흉터가 더 커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얼굴에 흉터가 있으면 외모와 관련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간혹 얼굴흉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대인기피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그 이유는 얼굴흉터는 사람의 인상을 크게 바꾸어 놓을 수 있으며 흉터로 인해 험상궂은 얼굴, 사나워 보이는 얼굴 등으로 상대방에게 비칠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때문에 고민하는 여자피부때문에 고민하는 여자

분명한 것은 전문적인 얼굴흉터제거 치료를 통해 최대한 원래의 피부에 가깝도록 충분한 상담을 통해 현재 나타나고 있는 흉터양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흉터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얼굴흉터제거 치료 방법으로는 흉터제거수술, 레이저흉터치료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는 흉터양상에 따라 차이가 나타날 수 있지만 시술에 걸리는 시간과 회복기간이 짧고 일반적으로 5~10회 이상의 시술을 받아야만 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다.

얼굴흉터제거 수술은 얼굴에 있는 흉터를 절개한 후, 세심하게 재봉합하고 얼굴에 남아있는 흉터의 크기를 줄여주어 흉터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얼굴흉터로 고민하고 있다면 더는 치료를 미루기 보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최대한 눈에 띄지 않도록 원래 상태의 피부와 최대한 비슷하도록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승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승훈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