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조루로 인해 자신의 성기능에 불만족을 느끼는 남성들이 많지만, 조루증의 정확한 기준과 치료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고민만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이닥 비뇨기과 우수상담의 이영진 원장(대구 코넬비뇨기과, 비뇨기과 전문의)을 통해 조루증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보았다.

화이팅을 외치는 남성들

Q. 조루증 완화와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조루증은 다양한 치료 후에도 완치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평생 사정 조절을 만족할 정도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관리와 예방이 필요합니다.

조루증을 극복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치료 개념과 행동요법이 존재하는데, 그 중 평상시에 아무런 제한 없이, 실제 성관계가 없거나 심지어 여성 파트너가 없는 경우에도 조루증을 예방하고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심리강화 훈련법입니다.

조루증이 있는 남성은 평상시에도 성관계를 가지기 전에도 항상 본인의 성기능은 대단히 좋으며, 조루증은커녕 시간을 마음대로 조절해서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믿음을 항상 가지는 것입니다.

“난 마음대로 사정조절도 가능하고, 몇 번의 성관계도 가능하며, 여성들이 매력을 느끼는 남성이야. 조루증과 난 전혀 상관없어!” 라고 항상 마음속에서 되새기는 심리강화 훈련법은 성생활을 실제 이행할 때 아주 큰 효과를 가져올 수가 있습니다.

심리강화훈련에 의해서 강화된 자신감은 여성을 만족시키는 효과로 나타나게 됩니다.

하이닥 우수상담의 이영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진료실에서 실제 조루증 환자를 치료할 때 조루증 환자와 같이 “난, 할 수 있어, 난 너무 강해”라는 구호를 같이 외치면서 심리강화 훈련을 시행하는 데, 이러한 치료는 약물요법과 조루약물 주입술 등의 감각저하 치료의 효과를 더욱 배가시키는 작용도 하게 됩니다.

<도움말 = 대구 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하이닥 우수상담의)>

Smart tag : 조루증 남성생식기 남성

뉴스 작성자

이영진 사진

이영진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박혜선 사진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올바른 건강정보 알리기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