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1분 Q&A] 짝 가슴에 함몰...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Q. 16살 여자입니다. 왼쪽 가슴보다 오른쪽 가슴이 눈에 띄게 작고, 함몰되어 고민이 많습니다. 수영장이나 목욕탕에 갈 때도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나중에 가슴 크기가 똑같아질 수 있는지, 함몰된 가슴에 교정기를 차야 하는지, 만약 교정을 하지 않으면 생활에 불편한 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가슴 치수를 재고 있는 여성가슴 치수를 재고 있는 여성

A. 대부분 여성은 가슴 크기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가 1컵 이상으로 현저하게 있다면 수술적 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유방 발달 시기인 16세 청소년기의 경우 양 가슴의 크기가 다르다 하여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에 따라 양 가슴의 발달 시기가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두 함몰 증상 역시 마찬가지로 아직 유방 발달 시기이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만약 계속 신경이 쓰여 교정기 착용을 원하신다면 보호자와 함께 유방 전문 외과나 소아 청소년과, 산부인과 등 유방 관련 증상을 치료할 수 있는 병원에 방문하시어 진료를 받아보시고 결정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만약 시간이 흐른 뒤에도 함몰 유두가 유지된다면 미용상의 문제나 냄새 등의 위생상 문제가 있을 수 있고, 드물게 염증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말 = 하이닥 외과 상담의 김민수 원장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민경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김민수 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