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사람은 상상하는 동물이다. 즉, 현실에서 불가능한 일을 머릿속에서는 얼마든지 실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이러한 특이점 덕분에 사람은 희망을 품거나 위험을 대비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지만, 성생활의 만족감만큼은 충족되기 어렵다.

물음표를 든 남성물음표를 든 남성

단순히 상상만 한다면 대리만족이 가능하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대리만족일 뿐이다. 실제로 비뇨기과를 찾는 많은 남성이 상상이 아닌 실제의 성생활에서 항상 위축되어 있고, 상대 여성의 작은 표정 변화나 행동 하나하나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성관계에 집중할 수 없다는 경험담을 털어놓는다. 다행히 현시점에서는 더 이상 부끄러운 성생활을 이어갈 필요가 없다. 많은 남성이 꿈꾸는 대물이 음경확대를 통해 어느 정도 실현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남성수술 중 한 종류인 음경확대는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고 있고, 확대 크기나 각기 다른 특장점은 어떠한 재료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가장 잘 알려져 있고 선호도가 높은 대체진피는 확대 방법 중에서도 크기 변화가 가장 탁월하며, 반영구적인 확대 효과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초기에는 다소 부자연스럽다고 느낄 수 있지만 생착 과정이 진행되면서 자연스러운 성기 모양을 갖추게 되어 만족스러운 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필러나 자가지방을 이용한 음경확대는 별도의 피부 절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 걱정이 없다. 또한, 짧은 시간 안에 시술을 마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다. 하지만 재료의 특성으로 인해 흡수율이 대체진피 보다 높다는 점은 한 번쯤 고민하게 되는 단점이다. 하지만 선택에 따라 필러와 자가지방의 두 재료의 장점을 합친 별도의 음경확대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으로 극복 가능하다.

속궁합 만족도의 많은 비중이 남성의 성기 크기에서 결정된다고 믿는 한국인의 선입견에 따라 성기 크기가 작은 남성은 항상 위축된 자세를 취하고 있지만 더 이상은 위축될 필요가 없이 변화를 시도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음경확대와 함께 성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몇 가지의 방법을 병행한다면 속궁합 만족도는 얼마든지 높아질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우승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우승 유로진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