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Q. 30대가 되니 팔자주름라인이 도드라져서 나이가 더 들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화장품도 별로 소용이 없는데,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있을까요?

팔자주름 시술팔자주름 시술

A. 우선 팔자주름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팔자주름의 원인은 1. 골격의 형태, 2. 피부의 늘어짐, 처짐 3. 피부층의 노화입니다.

1. 골격의 형태는 선천적으로 타고 나는 것이고 2번, 3번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것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심해집니다.

따라서 1번의 원인에 나이가 들수록 2번, 3번이 점점 추가되면서 팔자주름이 점점 더 심해지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원인에 대한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골격의 형태 : 귀족수술로 치료합니다. 뼈의 형태를 보형물로 교정하는 것입니다.
2. 늘어짐, 처짐 : 리프팅 시술로 합니다. 리프팅은 보통 30대 이하는 레이저 리프팅, 40대는 특수실 리프팅, 50대 이상은 안면거상술로 시행합니다.
3, 피부층의 노화 : 필러나 지방이식으로 교정합니다.

교정 시 중요도는 1번>2번>3번 순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이에 많아짐에 따라 뼈의 형태의 교정도 우선적으로 필요하지만 피부 노화와 늘어짐에 대한 시술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귀족 수술만 하셔도 팔자가 완화되는 효과를 보시겠지만 완벽한 교정을 위해선 피부 노화와 늘어짐의 교정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귀족 수술과 리프팅 그리고 지방, 필러는 서로 대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상호보완적인 시술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최석훈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최석훈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