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얼굴에서 중심을 잡아주는 ‘코’에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이 많은데요. 고성형을 고려할 때는 사람마다 코의 라인이나 높이, 길이가 달라서 본인에게 어울리는 코의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성형의 종류를 알아봅니다.

코성형 종류코성형 종류

▶ 콧등 융비술 = 콧등의 높이를 높이거나 콧등 모양을 변화시키기 위한 수술입니다. 콧등을 높이는 재료는 실리콘, 고어텍스, 고어실리, 알로덤, 인조피부, 자가진피, 자가늑연골 등 다양합니다.

콧등 융비술 대상자
- 콧등의 높이가 너무 낮은 사람
- 이마의 높이를 고려하여 콧등을 높여 조화로운 얼굴 모양을 가지고 싶은 사람

▶ 코끝 성형술 = 코끝의 모양을 바꾸거나 높이는 수술입니다. 코끝의 날개 연골을 묶어주거나 자가연골 등을 이용해 코끝을 높이거나 모양에 변화를 줍니다.

코끝 성형술 대상자
- 코끝이 너무 낮은 사람
- 코끝이 넓고 퍼졌거나 너무 큰 사람

콧등 융비술 및 코끝 성형술콧등 융비술 및 코끝 성형술

▶ 들창코 교정술 = 코뼈와 비중격 연골, 코끝 연골이 작고 부족한 조직을 피부 조직이 늘어날 수 있는 정도로 늘려주는 교정술입니다. 콧날개 연골의 조작이 필요해 다른 수술에 비해 수술 시간이 길고 붓기가 오래 갈 수 있습니다. 수술시간은 2~4시간 정도 소요되며 당일 퇴원이 가능합니다.

▶ 휜코 교정술 = 사람들 대부분 비대칭 얼굴을 가진 경우가 많은데요. 코가 외상으로 휘어진 경우 휘어진 코뼈와 비중격을 똑바로 펴주는 휜코 교정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얼굴 양쪽이 비대칭이어서 코뼈가 휘어진 경우는 교정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상담이 필요합니다.

성인성인

▶ 매부리코 교정술 = 동양인의 경우 코끝과 코의 맨 윗부분이 코의 중간 부위보다 상대적으로 낮아서 매부리코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돌출된 부위를 깎아주는 수술과 코의 윗부분을 높여주는 융비술을 이용해 교정하게 됩니다.

▶ 화살코 교정술 = 코끝과 콧기둥이 뾰족하게 아래로 내려오고 코의 날개는 위로 올라가 있어 마치 화살표처럼 보이는 화살코는 아래로 처진 코끝과 콧기둥을 위로 올려주는 수술로 교정이 가능합니다.

▶ 콧날개 축소술 = 콧날개 축소술은 옆으로 넓게 퍼진 콧날개를 좁혀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콧날개 바깥 부분을 잘라내거나 콧날개를 안쪽으로 모아주는 수술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성인성인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