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턱성형은 뼈를 절제하는 고난도의 수술인 만큼 안전이 요구되는 수술입니다.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수술 후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수술 계획을 꼼꼼하게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갸름한 얼굴을 위해 시행하는 턱성형 중에서 광대뼈 수술과 하악각 성형술, 턱 교정술의 특징을 알아봅니다.

턱성형술 특징턱성형술 특징

▶ 광대뼈 수술 = 치아 교합은 정상인데 광대뼈가 돌출된 경우 입안이나 두피로 접근해 광대뼈의 크기를 조정해 입체감과 볼륨감을 살리는 수술입니다. 수술시간은 2~4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1일 정도 입원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나 경우에 따라 입원 없이 경과관찰을 하기도 합니다. 뼈가 안정되는 2주 동안은 입을 심하게 벌리는 행위 등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아래턱뼈(하악각) 성형술 = 사각턱 수술이라고도 불리며, 치아 교합은 정상이나 아래턱이 상대적으로 돌출된 경우 입 안 절개로 접근해 아래턱의 사선 길이를 줄여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수술시간은 2~4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1~2일 정도 입원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입원 없이 경과관찰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턱 끝 성형술(턱 교정술) = 턱 끝 성형술은 턱이 돌출됐거나 틀어진 경우 위치와 모양을 변화시키기 위해 턱끝뼈를 절골해서 위치나 모양을 변화시킨 후 고정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때에 따라서 절골 없이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자가 지방 이식 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뼈를 자를 경우 전신마취가 일반적이며 수술시간은 2~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구강 내 상처가 안정되는 2주 동안 입안을 청결히 하고 자극을 피해야 합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