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수없이 시행되는 동안성형의 방법 중, 과연 목주름 없애는 방법 하나만으로 동안성형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

주로 사람의 나이를 들어보이게 만드는 원인은 얼굴의 주름이나 처짐이다. 흔히 동안성형이라고 한다면, 바로 이런 얼굴주름과 처짐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며 각 부위마다 발생하는 문제에 적합한 방법들을 시행한다.

자신의 목을 감싸고 있는 여자자신의 목을 감싸고 있는 여자

이렇게 얼굴에 이미 주름과 처짐이 발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목주름만 제거한다고 한다면 아마 제대로 된 동안성형의 효과를 얻을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반대로, 목주름이 심하게 생겨나버린 상태임에도 얼굴에 생긴 주름과 처짐만을 제거한다면 동안성형의 효과가 온전히 나타난다고 할 수 있을까?

목이라는 부위는 얼굴에 비해서는 주목도가 낮지만, 그에 못지 않게 눈에 띄는 부위이기도 하다. 때문에 목주름이 발생하게 되면 거울 등을 볼 때에 자연스럽게 눈에 띄게 되는데, 목주름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이에 대한 고민을 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목주름에 대한 관리 방법을 찾지만, 실상 대부분이 이미 목주름이 생겨난 뒤에 찾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주름이 생겨나기 이전엔 신경을 쓰지 못하다가 생겨난 이후엔 신경을 쓸 수밖에 없을 정도로 눈에 띄기 때문인데, 야속하게도 목주름은 생겨나기는 쉬워도 없애기는 참 어려운 주름이라고 할 수 있다.

수많은 성형외과에서 목주름에 대한 주름제거 효과를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시행하고 있지만, 이런 방법들을 알아볼 때에는 주의하여야 한다.

일반적인 주름의 해결방법과 동일하게 시행되는 필러 같은 경우 워낙 자유롭게 움직이는 목 부위의 특성으로 인해 주입 후 고정이 어렵고, 다른 부위에 비해 유지기간이 현저하게 떨어져 효과를 크게 기대하기가 어렵게 된다. 실 등의 리프팅도 마찬가지이다.

수술적인 방법을 살펴보더라도, 그저 주름진 피부층을 당겨주는 것만으론 한계가 있어, 무리하게 시도할 경우 흉터만 크게 남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애초에 목주름이 발생하는 원인을 해결하거나, '당기는 것' 에서 '이동시키는 것' 으로의 목거상술 같은 다른 방법을 시행하는 등의 효과적인 해결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