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최근 여러 가지 이슈로 매천침이 다시금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매선침은 침구 요법 중 하나로, PDO(폴리디옥사논) 이라는 녹아 흡수되는 매선사를 혈위 혹은 질병의 원인이 되는 부위에 매립하여, 지속적인 자극을 통해, 형태개선을 하는 시술 원리로, 안면교정및 한의미용시술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이 관심을 갖는 시술이다.

리프팅 목적으로 매선침 시술을 하는 경우는, 단일 가닥의 매선침보다 돌기가 달려있는 형태로 특수하게 커팅이 되어있는 돌기형 코그 매선침을 추천한다. 코그매선의 경우 늘어진 연조직을 걸어 고정해주는 지지력과 장력을 가져, 즉각적인 얼굴라인의 개선이 가능하다.

리프팅 시술리프팅 시술

돌기형태의 매선사 역시 커팅방식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으므로, 노화의 양상및 늘어짐과 쳐짐 정도, 피부조직의 두께, 주름골의 깊이를 고려하여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최적화된 매선침의 종류로 시술하는 것이 좋은 경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다.

매선침은 PDO 성분으로 우리 몸과 생체 친화도가 높고, 굵기에 따라 다르나 3-9개월 정도에 걸쳐 서서히 생분해되어 녹아 흡수된다. 녹아 흡수되는 동안 무균성 염증반응을 유도하며, 신생콜라겐을 증진하게 된다. 따라서 돌기형태의 매선침 시술을 받게 되면 즉각적으로 얼굴라인이 개선되며, 매립된 매선사가 서서히 녹아가면서 신생콜라겐을 유도하여 속탄력을 증진하게 된다.

매선침의 자입층은 표층건막체계(SMAS층)으로 시술 후 부종 및 홍반은 나타날 수 있다. 일반적으로 1~2주 정도 멍은 발생할 수 있다. 최근에 발전된 캐뉼라형태의 매선침은 시술시 멍과 부종을 최소화하여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으므로, 이 부분도 꼼꼼히 체크하여 시술받으면 빠른 회복이 가능하겠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자연 원장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자연 쉬즈한의원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