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코는 얼굴에 중심에 위치해 있고 입체적인 구조를 갖추고 있다. 높이와 모양 생김새 등에 따라서 전혀 다른 느낌을 주는 부위가 바로 코다.

이에 남녀를 불문하고 코 성형을 원하지만, 비용 문제나 수술의 두려움, 재수술 등의 이유로 보다 간편한 주사시술 ‘쁘띠성형’의 한 종류인 필러 시술을 선택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다.

주사 시술을 받고있는 여성주사 시술을 받고있는 여성

필러(Filler)란 영어에서 온 단어로, ‘fill’은 말 그대로 채운다는 뜻이다. 따라서 부족한 곳을 채워주는 시술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시술중인 필러로는 녹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이 많다. 경우에 따라 칼슘필러와 같은 제품으로 시술을 하기도 하는데, 이는 개인에 따라 체질, 성향,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필러를 활용하면 낮은 콧대, 코 끝, 매부리코, 휜 코 등의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이후에는 오똑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연출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여성과 남성에게 인기가 좋고, 간단한 주사시술인 만큼 위험 부담이 적으며 회복 기간도 길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장점으로 코를 제외하고도 볼, 애교, 이마, 팔자, 무턱 등 볼륨이 필요한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장점 이자 단점이 될 수도 있는 것은 필러는 영구적이지 않기 때문에 연령과 시대별로 유행하는 아름다움 등에 따라서 유연하게 그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렇게 간단하고 안전한 시술인 필러이지만 어떤 모양으로 어떻게 시술하느냐에 따라 코의 모양,유지 기간, 형태에서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과 시술 후 사후 조치를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현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현주 청담스타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