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디컬뉴스

네이버 지식iN-건강포털 하이닥의 약학상담 서비스가 누적 답변 2만건(하이닥 소속 약사 한정)을 돌파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는 지난 2014년 12월 서비스 오픈 이래 불과 2년만에 거둔 성과로서, 현재 대한약사회와 하이닥이 참여해 의약품 복용과 관련된 네티즌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지난 2년간 네이버 지식iN-하이닥 약학상담에 등록된 질문은 약물 복용 및 사용법에 관한 내용이 19.2%로 가장 많았고, 약품 식별/성상(15.7%), 약물/식품 병용 투여(14.5%). 약물 부작용(13.5%) 등에 관한 질문이 뒤를 이었다.

하이닥 약학상담하이닥 약학상담

상담약사 지원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네이버 지식iN-하이닥 약학상담은 상담약사 활동 지원을 위해 위촉장 및 명판 증정, 네이버 인물검색 등재, 답변 내 실명배너(사진, 이름, 위치정보, 문의처 노출), 해피빈 지급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프로모션 성공 시 약국 비치용 대형 아크릴 현판 증정과 전문가 인터뷰 촬영, 칼럼인터뷰 제작 및 배포 등의 혜택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약학상담 참여 약사 80%, ‘서비스 만족’

약학상담에 참여한 약사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 지난 2016년 1월 상담약사 대상 만족도조사 결과, 약학상담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80%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약학상담 활동을 통한 메리트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는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재능기부의 만족감(50%) / 약국의 인지도 상승(14%) / 다양한 사례와 경험 습득(14%)등으로 응답했다.

‘약학상담 활동 이후 인지도 상승을 경험한적이 있습니까?’라는 질문에는 61%가 기존 고객이나 가족, 지인들을 통해서나, 새로운 만남 등에서 인지도가 상승되었음을 경험했다고 응답했다.

약학지식 나눔 큰 보람…복약지도에도 도움

약학상담에 참여하고 있는 서익환 약사(365 종로약국, 누적 답변건수 1위)는 “약학상담을 통해 많은 양의 정보가 범람하는 시대에 정확한 약학지식을 나누며 보람을 느낀다”면서 “정확한 답변을 하기 위해 여러 논문을 찾아보면서 약국 현장에서의 복약지도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네이버 지식iN-하이닥 약학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엠서클 디지털헬스케어사업부 김은정 사업부장은 “네이버 지식iN-하이닥 약학상담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복약상담을 받을 수 있는 창구로서 참여 약사들과 환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높은 품질의 약학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상담약사 가입 문의처

하이닥 사이트: http://www.hidoc.co.kr/service/applyMain?applyType=PHARMACIST

전화: 1577-0781(2번)

이메일: answer@mcircle.biz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