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허기와 식욕을 참는 것이 너무 힘이 듭니다. 효과적인 방법이 없을까요?

포크를 들고 있는 여성_다이어트포크를 들고 있는 여성_다이어트

A. 먹고 싶은 욕구를 참는다는 것은 참 어렵습니다. 아무리 하루 3끼를 잘 챙겨먹어도 너무 과도하게 운동을 하면 에너지소비량이 많기 때문에 밤에 배가 고파 야식의 유혹이 커질 수가 있습니다. 운동은 1시간~1시간 30분 이내로 해주셔서 허기가 잘 오지 않게 해주셔야 합니다.

물이나 녹차를 자주 마셔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올바르게 잡는 것도 중요합니다. 식습관이 올바르지 않으면 가장 먼저 신체의 흐름이 나빠지기 때문에 몸 안에 각종 노폐물과 불순물을 축적하게 되는데, 물과 녹차는 혈액순환과 지방 분해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양치질을 해주면 입 안이 상쾌해지고, 화한 향이 맴돌기 때문에 음식을 먹고 싶은 요구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러니 밤에 야식이 먹고 싶으시다면 양치질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손등의 검지와 중지 뼈가 만나는 부분을 꽉 눌러주면 그 곳이 식욕과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 절제되는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때 식탁에 오이, 상추, 파프리카, 브로콜리, 당근 등의 채소를 두셔서 본격적인 식사 전에 먹으면 포만감이 차있기 때문에 식사량이 현저하게 줄어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 야식이 너무 먹고 싶을 때에는 채소로만 구성된 샐러드를 드시기를 바랍니다.

배가 고플 때 빠른 음악을 들어주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위장 운동이 정지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배가 고픈데 먹지 못하는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도 볼 수 있으니 빠른 음악을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도움말 =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조동국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조동국 가로세로한의원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