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눈성형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은 어떤 목적을 가지고 눈수술을 시행할 지와 나에게 꼭 필요한 수술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다. 사람은 모두 눈 모양이 다르며 원하는 스타일도 다르다. 그래서 이를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시행한다면 결과의 불만족으로 눈재수술까지 이뤄지는 경우가 다반사다.

웃는 여자웃는 여자

눈 길이는 길지만, 쌍꺼풀이 없는 경우

쌍꺼풀은 전적으로 눈꺼풀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진다. 쌍꺼풀 수술법의 차이는 얇은 이불을 접는 것과 두꺼운 요를 접는 것과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다. 눈꺼풀이 쳐지지 않았을 경우 매몰법을 권하며, 반면 눈꺼풀이 쳐졌을 경우에는 부분절개를 권한다.

눈 길이가 짧고, 쌍꺼풀이 있는 경우

눈의 가로 길이를 길게 연장하기 위해서는 눈트임(앞트임, 뒤트임)을 권장한다. 앞트임은 몽고주름이 있으며, 눈 사이가 멀 경우 시술의 효과를 더 크게 볼 수 있다.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 앞트임의 경우에는 눈 사이는 여성들의 경우 평균치 3.4~3.6cm를 범위로 두며, 콧방울의 넓이 양쪽 눈과 눈 사이가 1:1:1 비율, 눈의 흰자위와 검은자위의 비율이 1:1:1 등 황금비율에 맞추어 자연스러움을 잃지 않게 하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뒤꼬리가 올라가 매서운 느낌이 있거나 수술 후 뒤꼬리 모양이 뭉개지면서 원래 가진 뒤꼬리 모양이 흐트러져서 온 환자분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원래 가지고 있던 뒤꼬리의 V-line이 흐트러져 U자 모양이 되거나 경계가 불분명해져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이는 경우들이 있다.

이때에는 정확한 뒤트임 수술로 원래의 눈 모양을 만들어 바깥쪽으로 자연스럽게 길어지게 하는 시술이 중요하다.

연예인과 같은 큰 눈도 좋지만, 자신만의 개성을 고려하여 얼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자신만의 눈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