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성기능 장애란 남성들에게 있어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문제이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남성들이 자신의 고민을 솔직하게 말하지 못한 채 증상을 방치하곤 한다. 특히 발기부전의 경우 원활한 성생활을 방해하는 골치덩어리로 여겨지다 보니 더 큰 문제로 이어지기 전에 되도록 빠른 시기에 개선하려는 의지가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발기부전은 나이가 들고 신체의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것이다 라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20~30대의 젊은 연령층에서도 발기부전 발생률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젊은 나이라고 하여 발기부전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만은 없다.

엎드려 있는 남성엎드려 있는 남성

발기부전을 일으키는 원인은 신경계, 혈관계에 이상이 있거나 당뇨, 고혈압 같은 만성질환들의 영향으로 나타날 수 있다. 또 심리적인 문제들 역시 발기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젊은 층에서 빈번하게 나타나는 발기부전 원인으로는 심리적인 요인이 크다. 심리적요인의 예를 들어보자면 우울증, 스트레스, 성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상식, 관계에 대한 두려움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발기부전은 원인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발기부전 증상으로 인해 심각한 고민에 빠져있는 남성들이라면 반드시 병원에서 진단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 주어야 한다.

발기부전 치료법으로는 경구용 약물치료, 남성호르몬 보충요법, 자가주사요법, 보형물 삽입술 같은 방법들이 있다. 약물이나 호르몬 보충법의 경우 별로 심하지 않은 발기부전에 시도해 볼 수 있지만 환자의 몸 상태에 따라 복용하면 안 되는 약물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안전하게 사용해야 한다.

이밖의 치료법들 또한 의사와 상담후 나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난세관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난세관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