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음경은 남성의 상징이자 자신감의 상징이 되기도 하고 발기 시에는 실제 성 기능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다. 음경의 굵기나 길이의 기준이 정확히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보통 타인과 비교하였을 때 크기가 작다고 느낀다면 콤플렉스가 생기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음경은 만 21세에 발육이 완성되며 그 이후부터는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커질 수 없기 때문에 수술을 통한 확대 방법을 선택하기도 한다.

웃고 있는 남성웃고 있는 남성

음경확대술은 크게 대체진피를 이용한 수술과 미세지방주입, 필러 주입 등의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대체진피 음경확대술은 FDA(미국 식약청)과 KFDA(대한민국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무세 포진이 조직을 사용하여 이루어지며, 세포를 완벽하게 제거하여 면역거부반응 없이 섬유아세포가 유입되어 혈관, 신경의 형성을 촉진하고 이후 생착이 끝나게 되면 자연스러운 확대 효과가 나타난다.

무엇보다 영구적인 확대 효과를 볼 수 있고 모양이 자연스러우며 촉감이 부드럽고 대칭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미세지방주입술은 하복부에서 필요한 지방을 채취하여 음경이나 귀두에 주입하는 방식이다. 자가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이물감이 거의 없으며 원하는 크기로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음경의 절개가 없어 회복이 빠르고 자가 소독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며, 수술 전에는 반드시 집도의와 함께 주입 위치, 모양, 대칭성 등을 정밀하게 상담해야 한다.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다면 절개 없이 최소 마취만을 시행하여 간편하게 음경확대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 주입 방식을 선택하기도 한다. 원하는 양만큼 주입하여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 있고 10분이면 시술이 완료되며 주입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해 병원을 자주 방문하기 어려운 환자들이 선호하는 편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유대형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유대형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