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쌍꺼풀 수술 후 붓기가 빠지지 않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쌍꺼풀 수술은 현재 가장 보편화 된 성형수술 중 하나이며 쌍꺼풀 수술 후 붓는 것은 당연한 증상이지만 6개월 정도 지나도 붓기가 안 빠진다면 보통 ‘소세지 눈’ 부작용을 의심해 봐야 한다.

쌍꺼풀 진 눈쌍꺼풀 진 눈

쌍꺼풀 수술 후 붓기가 가라앉는 시기는?

개인 체질에 따라 쌍꺼풀 수술 후 3~6개월까지는 붓기가 지속되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면 쌍꺼풀 라인이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게 된다. 그런데 오랜 시간이 지나도 쌍꺼풀 붓기가 빠지지 않아 라인이 통통해지고 마치 방금 쌍꺼풀 수술을 한 것처럼 라인이 부자연스러운 경우가 있다.

쌍꺼풀 수술 방법에 따라 붓기가 빠지는 시간의 차이가 나타나기도 한다. 매몰법의 경우 절개하지 않고 실로 묶어 쌍꺼풀을 만들기 때문에 1~2달만 지나도 자연스러운 라인이 완성된다. 하지만 절개법의 경우 3~6개월까지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흉터가 낫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매몰법보다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다.

시간이 지나도 쌍꺼풀 수술 붓기가 빠지지 않는다면?

6개월에서 1년이 지났지만 방금 수술한 듯한 부자연스러운 눈은 ‘소세지 눈’ 현상을 의심해봐야 한다. 아무리 대중화 된 수술이라고는 하지만 쌍꺼풀 수술은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 까다로운 수술이며 사람마다 피부, 눈 뜨는 힘, 지방의 양, 눈꺼풀 구조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수술 또는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재수술을 받기도 하지만 재수술 후 개선 효과가 미비하다면 재수술 또는 주사 시술 등을 통해 외관상 자연스러운 눈을 만들 수 있다. 쌍꺼풀 수술은 다양한 사람에 맞는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성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성우 에이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