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발기부전수술은 난치성 발기부전 또는 여타 치료법을 적용했으나 별다른 효과를 볼 수 없었던 중증의 발기부전 환자에게 적용된다. 이런 까닭에 대부분 환자는 음경 발기뿐 아니라 귀두 발기에도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다.

발기부전수술은 음경해면체 내에 인위적으로 발기 상태를 유지시켜줄 수 있는 보형물을 삽입하여 음경 발기를 대체하는 수술이다. 때문에 수술치료가 성공적으로 이뤄졌어도 음경 강도만이 생성될 뿐, 귀두 발기는 여전히 미미할 수 있다.

머리를 잡고 고민하는 남성머리를 잡고 고민하는 남성

귀두 발기의 미약은 대부분 불충분한 성적 자극에 기인하지만, 원래 발기부전이 심했던 환자나 삽입된 보형물(특히 팽창형보형물)에 의해 귀두 혈류가 제한될 경우 적절한 성적 자극에도 불구하고 귀두 발기가 만족할 만큼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 이 경우 귀두확대수술을 추가로 고려해볼 수 있다.

귀두확대수술은 과거 한때 액체 필러를 사용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반고체의 대체진피 분말제를 주입하는 형태가 주를 이룬다. 대표적인 대체진피 분말제로는 라지필, 메가필, 벨라젠, 라이오플란트 등이 있다.

이러한 확대제는 기존 액상 필러와 마찬가지로 주사기를 이용하여 주입하기 때문에 시술 소요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액상 필러보다 질감이 단단하기 때문에 귀두 발기가 약한 남성이 대체진피 분말제를 주입하면 만족스러운 성관계를 할 수 있다.

또한 주입된 분말제는 보형물과 피부 사이에서 쿠션 작용을 하므로 한층 편안한 성관계가 가능해질 수 있다. 외양상으로 만족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발기부전수술 전 미리 귀두 발기의 미약을 예측하여 아예 2가지 시술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한다. 이 경우 각각 수술을 진행하는 것에 비해 회복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강남점 조현섭 원장(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현섭 트루맨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