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사람의 첫 인상은 몇초이내로 각인된다고 합니다. 물론 첫인상이 사람의 전부는 아니지만, 요즘들어 첫인상이 더욱 중요해 지는건 사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가지런하고 밝은 앞니는 첫인상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앞니 치료법을 알아봅니다.

미소를 짓고 있는 여성 미소를 짓고 있는 여성

아름다운 미소를 위한 앞니 치료법 4

1. 라미네이트 = 치아가 작은 경우에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치아 삭제량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얇은 도자기층을 한겹 덧붙이는 것이다 보니 잘 깨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올세라믹 = 치아가 크거나 약간 비뚤비뚤 한 경우에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아래 그림에서처럼 라미네이트보다 삭제량이 많지만, 치아 전체를 덮기 때문에 모양 수정이 쉽고, 내부에 단단한 코어가 들어가기 때문에 잘 깨지지 않습니다.

3. 치아교정 = 치아가 많이 비뚤거나 이가 앞으로 튀어나온 경우, 치아의 뿌리 위치부터 잡아줘야 하기 때문에 치아 교정이 필요합니다. 다만 치아 교정은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교정후에도 치아 모양이 이상하면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 치료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4. 치아미백 = 이는 가지런한데 치아 색이 어둡다면 치아 미백이 필요합니다. 병원에서 받는 전문가 미백과 집에서 스스로 하는 자가미백을 함께 병행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결론적으로, 이가 작으면 라미네이트, 이가 크고 약간 비뚤다면 올세라믹, 이가 중등도 이상 비뚤고 나왔다면 치아교정, 이를 하얗게 하고 싶으면 치아미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글 = 더페이스치과 김훈 원장 (치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훈 더페이스치과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