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남성들이 체형에 관심이 많아진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주로 여성들이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기 위하여 지방흡입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나 최근에는 남성들도 지방흡입을 통해 남성다운 몸매를 만들기 원하는 수가 증가하고 있다. 지방흡입 장비와 기술의 발달로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 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지방흡입이 가능하다.

남성과 여성은 지방조직이 다르다. 남성은 지방조직에 섬유질이 많고 근육량도 많다. 따라서 여성처럼 평평하고 매끈한 라인보다는 남성들은 탄탄하고 근육도 있는 라인을 원하기 때문에 여성의 지방흡입과는 다르게 남성들의 만족을 높이기 위한 접근이 조금은 달라야 한다.

팔 근육 위에 사과를 올려놓은 남성

지방이 과다한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는 단순한 접근에서 벗어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체형에 맞도록 탄탄하고 남성다운 바디라인을 조각할 수 있어야 한다.

복근성형도 가능하다. 물론 복부의 피하지방이 매우 심각하거나 그 외 각각 진단에 따라 달라질 수 도 있지만, 복부피하지방이 과도하게 심각하지 않거나, 또 아무리 운동을 해도 복근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 등은 복근성형을 통해 식스팩을 만들 수 있다.

아주 선명한 초콜릿 복근이 한번에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복근 라인에 맞게 지방을 감소시켜 복근의 형태를 잡아주게 된다. 남성의 복근 라인은 체형에 따라 다 다르다 그래서 각자에 맞는 복근 라인대로 형태를 잡아 주는게 중요하고,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지방흡입 기술이 필요한 부분이다. 복근 라인이 잡히게 되면 조금 더 노력하여 운동하고 관리하여 더 뚜렷하고 확실한 식스팩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힘들게 운동하거나 노력하지 않아도 멋진 몸매를 만들 수는 있는 것이 어느 정도 가능해 졌으나,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 자리관리는 항상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

피하지방의 양은 줄였지만 내장지방은 지방흡입으로 줄어들지 않게 된다. 지방흡입을 통해 멋지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었다면 이를 유지하고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하고, 겉의 화려함도 중요하지만 몸 속의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어야 함이 중요하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왕십리점 장주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Smart tag : 비만 지방흡입

뉴스 작성자

장주현 사진

장주현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