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성기능 장애는 남성의 최대 고민으로, 발기부전과 조루를 겪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누구에게 쉽게 얘기하지 못하고 병원을 찾아볼 용기도 없다. 이러한 남자의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 적극적인 치료의 자세가 필요하고, 충분히 회복할 수 있다. 성관계시 일찍 사정하게 되는 조루증은 상대 파트너에게 만족을 주기가 어렵다. 조루증 치료를 통해 개선된 성기능을 강화하고 파트너와 서로 만족할 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조루수술 후에는 얼마나 조루증이 개선이 되는 걸까?

조루증과 관련하여 궁금한 모든 것들을 알아보자

포경수술을 하지 않으면 조루의 원인이 된다?

포경수술이 조루치료에 효과가 있음은 아직 입증된 바가 없다. 하지만 포경수술을 받지 않은 성인의 경우에 포피에 의하여 감싸진 귀두가 돌출된 경우보다 더 예민하고 민감해지는 것은 사실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포경수술을 시행하면 조루의 증상이 일부 개선되기도 한다.

조루수술 후 사정까지의 시간이 얼마나 연장 될까?

조루수술 환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일 수밖에 없다. 사정시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성기민감도뿐만 아니라 사정빈도, 파트너, 분위기, 컨디션, 체위, 음주 등이 있기 때문에 조루수술의 효과를 수치로 정확하게 판단하기란 어렵다. 대부분의 경우 성기 민감도가 사정에 가장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대략적인 연장 시간을 예측할 수는 있다. 성기 감각이 약 66% 줄어들면 성관계 시간은 3배 정도 늘어난다고 예측할 수 있다. 치료 전 성관계 시간이 2분이었지만 수술 후 6분으로 연장이 되었다 가정하면, 피스톤 운동 속도를 조절하거나 체위를 변경하는 시간적 여유를 확보하는 동작까지 예상한다면 실제로 더 큰 사정 연장 효과를 가져오게 된다.

고민하는 남성고민하는 남성

조루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을까?

부작용이 올 수 있다. 조루수술은 민감했던 성기의 신경을 절제하는 방법으로 신경을 둔화시켜 조루를 치료하게 되는데 감각신경을 차단하는 과정에서 신경손상이 발생하여 통증이나 찌릿한 느낌의 신경통을 겪을 수 있다. 조루증이 재발할 수도 있고 반대로 신경을 너무 많이 절제하면 지루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래서 수술 전 자신의 조루상태를 충분히 파악하고, 부작용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의사와 충분히 상담 후 치료해야 한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왕십리점 장주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주현 센터맨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