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여유증 수술을 받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운동으로도 쉽게 빠지지 않던 가슴지방이 수술을 통해 쉽게 지방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모에 관심이 많아지고, 중시하는 사회가 되면서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찾기 위한 노력이 많아지지만, 그로 인한 부작용과 수술피해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여유증 수술 후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수술 효과가 크게 떨어지는 등 여유증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어떠한 이유에서일까요?

티셔츠를 잡아당기는 남성티셔츠를 잡아당기는 남성

◆ 낮은 치료효과로 다시 여유증 수술이 필요한 경우

원하는 만큼 가슴 크기가 줄어들지 않았고, 충분한 지방흡입이 이루어지지 않아 치료효과가 떨어지게 된 경우 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섬세한 지방흡입술을 통해 추가적으로 지방을 제거해야 합니다. 남성의 가슴은 섬유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지방흡입이 쉽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지방 조직을 분리시키는 특수장비를 통해 가능한 많은 지방조직을 제거하게 됩니다.

◆ 여유증 수술 후 유륜 부분만 돌출된 경우

가슴부위의 지방은 제거가 되었지만 유선조직은 제거가 되지 않았거나 충분히 제거가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유선조직의 제거는 여유증 수술에 있어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각 환자의 체형에 맞도록 알맞게 제거가 되어야 합니다.

◆ 수술결과의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

낮은 치료효과와는 다르게 가슴모양이 전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생각한 것과는 다른 수술결과로 인하여 재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수술을 진행하는 의사의 수술력과 직결된 문제이기도 하다. 이러한 경우 부분적으로 흡입이 덜 된 부분에 대해서는 좀더 정밀하게 지방흡입을 해야 하고 초음파장비를 통해 깔끔한 라인성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 유륜의 색소 변경의 경우

수술 후 흉터 및 유륜피부 손상으로 유륜색소가 빠진 경우이며, 재봉합이나, 반영구화장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왕십리점 장주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주현 센터맨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