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발기부전과 조루와 같은 남성 성기능 문제는 매우 심각한 고민을 불러오게 된다. 주변 사람에게 털어 놓기도 어렵고 혼자 속으로 앓기만 하고 쉬쉬하게 된다. 특히 발기부전은 개인적 질병의 개념보다는 가족과 올바른 자녀 계획에 따라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기에 숨기고만 있는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발기부전은 성관계 시 발기가 되지 않거나 만족스런 관계를 갖기 어려울 정도로 충분한 발기가 이루어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기가 유지 되지 않는 현상을 말한다. 이러한 발기부전은 환경오염, 흡연, 음주, 불규칙한 습관으로 인하여 그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20~30대까지 발기부전으로 고생하는 남성들이 많아 지고 있다.

어꺠를 들썩하며 의문을 표시하는 남성어꺠를 들썩하며 의문을 표시하는 남성

또 부부간의 성관계 문제는 이혼이라는 극한 상황까지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중요한 문제 이다. 세계 부부간 월 평균 성관계 횟수는 약 11회 이며, 우리나라의 경우 약 5.23회로 적다. 이러한 이유는 나이가 들수록 남성호르몬 수치가 떨어지고 성적자극에 둔해지게 되며 발기부전이나 조루로 이어지게 된다.

이렇게 고개 숙인 남성들을 위한 치료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지만 문제는 불법 치료시장도 같이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발기부전 정력제 치료약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남성들은 자신의 발기부전 증상이 알려지는 것을 두려워해 인터넷 사이트나, 화장실에 붙어있는 발기부전 정력제 광고를 통해 구입하여 혼자 해결하려고 한다. 이는 매우 위험하다.

정력제의 기본성분은 혈관확장제 성분인데 불법으로 유통되는 정력제는 과다한 혈관확장제를 함유하고 있으며 기준치 함유량의 2~3배가 넘는다. 그 외 다른 불순물까지 함유되어 있어 매우 위험하다. 이를 복용할 시 심한 두통, 구역질, 위장장애, 심하면 뇌출혈이나 심장마비가 올 수도 있는 심각한 부작용 발생 위험이 있다.

고혈압 환자가 불법 정력제를 복용할 경우 혈압이 낮아져 심장마비 등을 통해 사망에 까지 이를 수도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뿌리는 스프레이나 바르는 연고제품도 불법이며 마찬가지로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의사의 상담과 진료에 따라 정확한 처방을 통하여 약을 구입해야 하며, 숨기려고만 하기 보다는 적극적인 치료의 자세가 필요하겠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왕십리점 장주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주현 센터맨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