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형형색색 아름다운 단풍이 물든 가을 산은 등산 애호가가 아니라도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특히 올해에는 각 산마다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코스들이 많이 생겨 산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더해 준다. 이처럼 볼거리가 많은 가을 산행에는 어떤 복장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

등산 할 때는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의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고 산 속의 온도도 낮기 때문에 가벼우면서도 체온유지가 좋은 의류를 준비해야 한다. 안전한 산행을 위해 어떤 의류를 선택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단풍단풍

가볍고 체온 유지에 탁월한 방풍 자켓

무게는 가볍지만 보온력이 뛰어난 기능성 자켓을 추천한다. 신체의 움직임에 따라 투습도를 조절해 주는 기능성 소재도 있으며, 체온이 외부로 빠지는 것을 막아 급격한 기온 변화 시 체온을 자연스럽게 유지해주는 소재도 있다.

험한 산행에도 무리 없는 기능성 바지

가벼우면서도 강한 내구성과 활동성이 가능한 소재의 바지를 선택 한다. 또 건조 속도가 빨라 땀을 많이 흘리더라도 수분조절이 가능한 바지가 좋다.

발이 편해야 산행도 즐겁다

신발은 신발 자체가 유연하고 편안해야 한다. 또 신발 앞부분에 발을 보호하는 캡이나 고무가 덧대어 있으면 외부충격과 마찰로 인한 신발 손상을 방지하고 발가락을 보호할 수 있다. 또 에어쿠션 처리가 된 신발은 이중으로 충격을 흡수해 장시간 보행 시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 시키니 참고하자.
연중 가장 아름다운 가을 산, 비록 여름과 겨울보다는 짧은 계절의 산행이지만 복장과 신발부터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준비하고 계획한다면 사계절 중 가장 즐겁고 안전하게 산행이 되지 않을까.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양연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